티스토리 뷰

오늘은 미각제빵소 시리즈 중 더블스콘을 가져왔습니다. 편의점에 못 보던 빵이 보이는 날은 조금 들뜹니다. 안사고는 못 배기는 거죠. 마침 스콘을 참 좋아하는데 생긴 게 맛있다고 외치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구입처는 GS25 청담센터점. 내돈내산인데 가격이 칼로리 바란스와 같이 사서 얼마인지 명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찾아보니 2,200원이라고 합니다. 초코 카스테라 롤이랑 같은 가격이네요. 오늘도 삼립 사이트를 뒤졌으나 더블스콘은 아직 사이트에 소개되어있질 않았어요. 오늘도 떨어지는 정보력을 보강하기 위해 영양정보 타이핑 들어갑니다.

영양정보

영양정보

총 내용량 120g 427 kcal

총 내용량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470mg 24%

탄수화물 67g 21%

당류 26g

 

지방 15g 28%

트랜스지방 0.3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65mg 22%

단백질 6g 11%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원재료명

밀가루(밀/미국산),가공버터/뉴질랜드산[팜유,무수유지방,크림],설목장우유(원유/국산),설탕,전란액,딸기잼[설탕,딸기퓨레(딸기/국산),D-소비톨액,기타과당,레몬주스,딸기농축과즙액(딸기/국산)],초코커스타드[설탕,채종유,코코아분말,기타과당,가공유지(야자경화유)],기타설탕,혼합제제[산성피로인산나트륨,전분,탄산수소나트륨,제일인산칼슘,탄산칼슘],다크초콜릿컴파운드,코코아분말,코코아분말,천일염

 

알레르기 표시

알류(달걀)

우유

땅콩

대두

함유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하여 실온에 보관

포장재질

PP, PET

 

주의사항

개봉 후에는 이물이 혼입 될 수 있으니 남은 제품은 밀봉하시고, 가급적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일부 제품의 검은 부분은 당류 등이 오븐에 굽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이 제품은 메밀,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호두, 닭고기,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굴 포함), 잣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생산하였습니다.

 

우측 측면 표기

유통기한 품질 관리자 명

120g(427kcal) / 1등급 밀가루 39.2%, 설목장우유 10.45%, 딸기잼 5.63%, 다크 초콜릿 컴파운드 2.16%, 천일염 0.01%

 

오늘도 포장지 보면서 직접 적었습니다.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영양정보를, 알레르기가 우려되시는 분들은 알레르기 표시 및 주의사항의 제조시설에서 함께 제조되는 식재료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각제빵소 빵이 포장을 뜯었을 때 버터향이 항상 진하면서 고소하게 나더라구요. 초코향이 어찌나 진한지 전에도 말했지만 편의점 빵이라기엔 퀄리티가 높습니다. 

 

홈런볼 아니고 더블 스콘

 

두개니까 더블 두가지 맛
꾸덕한 초코스콘
숨어있던 딸기잼

하얀 아이는 반으로 가르면 딸기잼이 나와요. 이 하양이를 먹었을 때 맛이 있으면서도 스쳐 지나가는 과거의 간식 친구들이 정말 많이 생각났습니다.

가장 처음 스쳐 지나간 과거의 간식 친구. KFC의 비스켓인데요, 맛은 정말 비슷한데 이것보다는 한참 부드러웠어요. 이 KFC의 비스켓에 함께 나오는 딸기잼을 찍어 먹는 비스켓의 맛과 정말 흡사했습니다.

다음은 롯데제과의 마가렛트인데요, 식감은 마가렛트와 스콘의 중간 어디쯤인 것 같았어요. 약간 폭신폭신하면서 스콘 특유의 퍽퍽함(?)이라고 해야 할까 꾸덕함이라고 해야 할까요, 설명하기 힘들지만 그랬습니다.

끝으로 생각난 간식 친구는 파리바게뜨의 플레인 스콘입니다. 맛 자체는 가장 비슷했고, 역시 식감은 훨씬 부드럽고 촉촉했어요. 한입 먹고 정말 많은 간식이 생각났습니다.

산뜻하고 달콤한 딸기잼

안쪽에 딸기잼 보이시나요. 오리지널 딸기잼이라기보다는 도넛 안에 넣는 빨간 잼 같은 느낌이 약간 있어요. 많이 들진 않고요, 보시기에도 약간 마가렛트와 비슷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저는 비슷한 것을 찾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계속 생각하지만, 나쁜 의도는 전혀 없어요. 반갑고 막 그렇습니다. 미각제빵소 특유의 맛이라고 함은 촉촉함과 꾸덕함인것 같아요.

꾸덕한 초코가 안에 달콤 쌉싸름

초코스콘도 잘 보시면 안쪽에 초코가 꾸덕하게 들어있는 모습이 보이지요? 초코는 정말 엄~청 진해서 흰 우유와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일하다가 스트레스받을 때 딱 좋아요.

마가렛트랑 KFC비스킷이랑 친척?

둘 다 너무너무 맛있어요. 엄청 달달한데 촉촉 꾸덕하니까 조금씩 먹으면서 흰 우유와 함께 마시면 정말 맛있어요. 따뜻한 홍차와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따뜻한 홍차와 한입 해야겠습니다.

'우당탕탕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식] 삼립 미각제빵소 초코 카스테라롤  (5) 2020.07.04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