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24 모바일 버전의 팝업을 설정한 후 디자인 미리보기를 하면 팝업이 어떠한 형태로 보여지고 있는지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물론 스마트 폰으로 보면 되겠지만 번거로움을 생각하면 PC로 작업하며 바로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요. PC에서 확인하고 작업이 끝나면 스마트폰에서도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디자인 미리보기

디자인 보관함 리스트에서 디자인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면 디자인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팝업 설정이 되어 있는데 팝업이 보이질 안네요. 팝업 설정을 한 후 디자인 미리보기로 아무리 새로고침 해봐도 팝업이 보이질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주소줄의 주소를 복사하여 새 탭에 붙여넣기합니다.

붙여넣기 했을 때 모바일 버전이니 당연히 이렇게 퍼져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f12를 눌러주세요.

f12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가 나옵니다. 개발자 도구의 우측상단 중 스마트폰과 테블릿PC 아이콘(Toggle device toolbar)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처럼 보이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팝업은 안보입니다. 여기서 f5를 눌러주세요.

설정해둔 팝업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피씨로 급하게 작업부터 확인까지 마무리 했다면, 최종적으로 한번 더 스마트폰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PC에서 크롬으로 모바일 버전 웹페이지 보는 방법 및 카페24 모바일 팝업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